카테고리 없음

부산 가족사랑카드 혜택

정제된 느낌 2024. 5. 25. 23:10
반응형

부산시에서는 다자녀가정에 대해 혜택을 주기 위해 가족사랑카드를 발급해줍니다.
예전에는 다자녀는 자녀가 3인이상이었지만 이제는 2인 이상도 다자녀가정으로 인정합니다.
 
1. 가족사랑카드 대상
부산시에 실거주를 하고 2명 이상이 자녀를 양육하는 가정입니다.
이 때 적어도 자녀 1명 이상이 19세 미만 미성년자이어야 합니다.
(만일 자녀 2명이 모두 20세 성인인 경우 카드 발급을 받을 수 업습니다)
 
2. 발급 방법
비패스(b-pass) 앱을 통해 모바일 카드를 발급받거나 주민센터에 플라스틱 실물형 카드를 신청할 수도 있습니다.
비패스(b-pass)  앱을 설치하여 모바일 카드를 발급시길 추천합니다.
 
2자녀가정 우대차량 스티커를 신청하기 위해 주민센터에 방문했을 때 담당 직원도 모바일 앱을 설치를 권유하셨습니다.
실물 카드보다는 휴대폰에 앱카드가 휴대하기 용이합니다.

 

B PASS - 비패스, 블록체인통합서비스 - Google Play 앱

시민들이 편리하게 블록체인을 경험할 수 있는 통합 모바일 신원증명 서비스

play.google.com

 
가족 중 본인 외에도 배우자도 비패스(b-pass) 앱 설치를 함께 할 수 있습니다.
 
3. 혜택
2자녀보다 3자녀일 경우 훨씬 많은 혜택이 담겨 있습니다.
2자녀인 경우 꼭 챙겨셔야 할 혜택은 바로 부산시 공영주차장 주차요금 50% 할인혜택입니다.
(벡스코 주차장도 할인 포함)
그 외에도 꼼꼼히 살펴보면 더 많은 혜택이 있지만 피부에 와 닿지 않은 것 같습니다.
아래 링크에서 상세 내역은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다자녀 가정 혜택 : 당신처럼 애지중지

다자녀 가정 혜택 우리시는 2023.10.31.부터 다자녀가정 기준을 확대(3→2자녀)하고, 다양한 지원 혜택을 드리고자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부산광역시 다자녀가정 주요 혜택을 클릭해 파일을

www.busan.go.kr

공영주차장 주차요금 50% 할인 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가족사랑카드 발급 외에도 2자녀가정 우대차량 스티커를 발급받아야 합니다.
 
가까운 주민센터(행정복지센터)에 본인 신분증차량등록증을 소지 후 발급 신청서를 작성합니다.
신청서를 작성하면 차량번호를 전산에 입력 후 가족사랑카드 발급여부를 확인합니다.
아직 미발급했다면 앱설치를 통해 모바일(b-pass)앱을 설치 후 가족사랑카드를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가족사랑카드가 발급이 되어야 2자녀가정 우대차량 스티커가 발급이 가능합니다)
 
발급된 스티커에는 유효기간이 적혀 있습니다.
자녀 생일 기준으로 20살이 되기 전 날까지 유효기간입니다.
차량 조수석이나 운전석에 부착하시면 됩니다.
 
4. 2자녀가정 우대차량 50% 할인 혜택을 받기 위한 방법
차량에 2자녀가정 우대차량 스티커를 부착했다고 자동으로 50% 할인 혜택을 부여되지 않습니다.
가족사랑카드를 주차요금징수하는 분에게 보여줘야 합니다.(앱카드의 경우 로그인 후 가족사랑카드 화면 활성화)
스티커까지 함께 부착된 것을 확인 후 할인적용을 받습니다.
아무 말 없이 그냥 결재하면 할인 적용을 전혀 받지 못하니 유의바랍니다.
주차요금징수하는 분이 없는 곳은 유선 연락을 통해 할인 적용을 얘기하시기 바랍니다.
(아마 카메라를 통해 보시고 할인 적용해주시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부산시 공영주차장은 생각보다 많고 외출시 유용합니다.
공영주차장도 할인을 받지 않으면 부담해야 될 주차비가 제법 많이 나옵니다.
 
5월 가정의 달에 어린이 대공원 성지곡수원지부산시민공원에 최근 다녀왔습니다.
2곳 모두 50% 주차비 할인 적용을 받았습니다.
그 외에도 부산시에서 운영하는 많은 공영주차장이 있으니 적극 활용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