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ass="layout-aside-right paging-number">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대법원 나의 사건 검색

by 정제된 느낌 2024. 4. 29.
반응형

소송 당사자는 나의 사건이 잘 접수되어 진행되는 지 항상 궁금합니다.

원고(채권자)는 법원에 사건을 접수 후 사건번호가 부여되면 언제든지 나의 사건검색을 통해 진행상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피고(채무자)도 법원으로부터 등기 우편물을 수령하여 사건번호를 알게 된다면 원고처럼 나의 사건검색 기능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특별히 인증 방식이 요구되지 않아 매우 간편합니다.

예시 화면을 통해 어떠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지 정리해 보겠습니다.

나의 사건검색을 위해서 필요한 정보는 총 3가지 입니다.

1. 관할법원

2. 사건번호

3. 당사자명(원, 피고 중 1명)

(그리고 임의로 생성된 6자리 숫자를 동일하게 입력합니다)

 

검색화면을 살펴보겠습니다.

※사건일반내용을 통해 알 수 있는 정보

 

1. 재판부명, 담당재판부 직통번호

2. 사건 접수일, 결정이 났다면 종국결과 및 종국일

3. 재판날짜

4. 서류 접수 내역

5. 당사자명, 결정문 송달일

6. 송달료, 보관금 잔액 조회

7. 청사배치(법원 층별 청사 안내)

 

※사건진행내용을 통해 알 수 있는 정보

 

1. 사건번호, 사건명, 재판부, 접수일, 종국결과(사건일반내용과 동일)

2. 시간 진행에 따른 송달 내역

(발송 및 도달일자, 송달결과, 주소보정명령)

시간적 흐름에 따라 상대방이 법원에서 보낸 등기물을 받았는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나의 사건검색 정보는 인쇄가 지원됩니다.

그 외에 추가로 궁금한 사항에 대해서는 담당재판부 직통전화롤 통해 사건당사자임을 밝히고 문의하시면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미리 나의 사건검색을 통해 수집된 정보를 접하고 문의를 하면 좀 더 원활한 소통을 될 거라 생각됩니다.

 

 

정보 > 사건검색 > 나의 사건검색

 

www.scourt.go.kr

위 링크는 나의 사건검색을 위한 대법원 홈페이지 주소입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